본문 바로가기


아트센터 30주년기념 기획공연 <김덕수 전>

공연상세 정보

포스터 이미지, 기간, 시간, 장소, 출연, 장르, 티켓가격, 관람연령, 주최, 주관, 문의로 구성된 공연상세 정보 표

기간 2021년 05월 27일
시간 (목) 19:30~21:10
장소 대극장
출연 명인 김덕수, 앙상블 시나위, 김덕수패 사물놀이, 한울림 연희단 외
장르 국악
티켓가격 R석 5만원 / S석 3만원
관람연령 만 7세 이상
주최 경기아트센터
주관 경기아트센터
문의 031-230-3441
공연정보

아버지를 통해 연희에 입문, 연희의 아버지가 되기까지

본 공연에서는 김덕수가 1957년 아버지가 계시던 남사당의 새미로 데뷔를 하면서 연희에 입문, 19782월 공간사랑에서 사물놀이의 공연을 하게 되면서, 연희의 아버지이자 한 가정의 아버지로서의 그의 모습을 담아낸다.

1부는 사물놀이 탄생 이전을 다루고 있으며 국악신동으로 남사당의 새미로 데뷔한 어린시절로 거슬러 올라가 김덕수가 우리음악을 처음 시작했던 시절, 낭랑악단으로 전국을 데뷔하던 시절, 글로벌 문화사절단으로 한국민속가무예술단에서 활동하던 시절을 다루며 1부의 마지막에서는 1970년대 당시 시대상과 함께 사물놀이가 태동하는 것으로 마무리 된다.

2부에서는 사물놀이의 탄생부터 김덕수가 국내를 넘어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사물놀이 공연을 하면서 연희의 전성시대를 이끄는 모습을 다루며 연주자로써, 기획자로써 나아가 교육자로서의 모습도 보여주며 연희에 대한 김덕수의 사랑을 담고 있다. 또한 사물놀이 창단멤버들에 대한 사랑과 가족에 대한 사랑을 다루어 인간 김덕수의 모습을 보여준다.

본 공연은 모놀로그 형식을 취하고 있음에도 불구 김덕수 개인사의 제시에 그치지 않고 한국 근현대사의 시대상을 관통, 전통예술의 미래에 대한 고민으로까지 확장할 수 있는 여지 또한 담고 있다.

 

남사당패, 사물놀이, 무용, 그리고 덕수타령. 김덕수의 다양한 예술적 기량을 볼 수 있는 무대

사물놀이, 현대무용, 남사당 연행 등 장면마다 선보이는 악··무 퍼포먼스를 통해 김덕수의 탁월한 예술적 기량과 더불어 한국 전통예술이 갖고 있는 종합예술적 면모를 볼 수 있는 무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에필로그에서는 덕수타령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무용가 정영두, 퓨전국악그룹 앙상블 시나위, 사물놀이 본 출연

2부 구성으로 1부에서 김덕수의 아버지를 상징하는 이미지로 무용가 정영두가 무용과 연기를 하며, 오랜 시간 김덕수와 호흡을 맞춰온 국악그룹 <앙상블 시나위>가 음악을 연주한다. 또한 본 공연에서는 1978년 공간사랑에서 초연된 사물놀이를 이어받은 <사물놀이 본>의 연주도 진행되면서 2부는 김덕수와 <앙상블 시나위>, <사물놀이 본>이 한국 전통음악의 진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할인정보
- 아트플러스 회원 할인(골드회원 30% 1인 2매, 일반/온라인회원 20% 1인 2매)
- 65세 이상 할인(본인) 50%
-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할인(동반 1인) 50%
- 문화누리 할인(본인) 50%
- 병역명문가(본인 및 직계가족) 30%
- 다둥이카드(본인), 임산부(본인) 30%
- 예술인패스 소지자, 문화릴레이 할인 30%
- 학생 할인 / 청소년 할인 20%
공연장 위치

위치보기

  • 본 공연은 대극장에서 진행되는 공연입니다.
  • 공연관람시, 공연장 위치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BAND 인쇄

최종 업데이트2015-09-09

만족도 평가 열기 만족도 평가 닫기

만족도 조사

평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