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인사말

연혁

Gyeonggi Arts Center
2018~1990

  • 2018
    -노후시설개선공사
  • 2017
    -무티 베르디 콘서트 with 경기필
    -도립극단 <윤이상; 상처입은 용>
  • 2016
    -리카르도 무티 아케데미
    -경기실내악축제
  • 2015
    -DMZ 2.0
    -Peace &Piano
      Festival
  • 2014
    06 June
    재단법인
    경기도 문화의전당 법인 출범
    10주년
  • 2009
    경기도립 예술단
    법인일원화
  • 2007
    공연장 리노베이션
  • 2004
    06 June
    재단법인
    경기도 문화의전당 출범
    07 July
    경기도 국악당개관
  • 1997
    경기필 하모닉 오케스트라
    창단
  • 1996
    경기도립국악단
    창단
  • 1993
    경기도립무용단
    창단
  • 1991
    06 June
    경기도문화예술회관개관
  • 1990
    경기도립극단
    창단

비전과 미션

2018년 경기도문화의전당 경영전략체계

로고소개

Identity

경기도문화의 새로운 바람
어머니의 품같이 서울을 둘러싸고 있는 경기도의 모양처럼 경기도민의 문화복지에 기여한다는 뜻을 거시적, 현시적, 미시적 비전의 의미로
표현하였다.
이는 경기도 문화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려는 "전당"의 비전과 예술적 품격을 상징한다.

경기도문화의전당 로고

로고다운로드

Symbol

  • 거시적 비전

    거시적 비전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이라는 말처럼 한국을 직관적으로 인식할 수 있는 문양(창살, 구름)과 오방색을 현대적인 칼라로 응용한 디자인이다. 이는 한국의 문화예술상품의 세계화를 추구하는 ‘경기도문화의전당의 거시적 비전’을 담은 것이다.
  • 현시적 비전

    현시적 비전
    서울을 둘러싸고 있는 경기도의 형상을 영문 이니셜 ‘G’형태로 단순화 하여 도안한 디자인이다. 이는 ‘경기도민의 문화창달’이라는 목표처럼 수준높은 문화예술의 창조와 보급이라는 지역적 비전과 목표를 심볼 디자인에 반영한 것이다.
  • 미시적 비전

    미시적 비전
    찾아가는 ‘모세혈관 문화운동’과 같은 ‘문화복지’운동과 ‘문화교육’을 위한 ‘멘토프로그램’시설 개선을 포함한 ‘문화예술 환경개선’등의 세부 전략의 실천적의지와 그 기능의 선순환의 의미를 ‘문화의 바람’의 의미로 시각화 하였다.
    경영비전의 의미상의 방향과 고객관점에서의 ‘전당’의 이미지 포지셔닝에 초점을 맞춘 C.I로써 ‘경기도문화의전당’의 정체성(Identification)을 직관적이고 예술적으로 표현한 심볼과 로고라고 할 수 있다.

유관기관

  • 경기관광공사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 경기문화재단
  • 경기콘텐츠진흥원
  • 화성시문화재단
  • 수원문화재단
  • 용인문화재단
  • 한국지역난방공사
  • 삼성전자
    • 화면 위로 이동
    • 화면 아래로 이동

    최종 업데이트2017-08-18

    만족도 평가 열기 만족도 평가 닫기

    만족도 조사

    별점주기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