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경기도립극단

경기도립극단 Gyeonggi Provincial Theatre Company

웹사이트 바로가기

재미와 감동이 있는 공연!
경기도립극단은 지난 1990년 11월 창단한 이래 연 40여회의 정기공연과 특별공연, 수백회에 이르는 순회공연 등을 통하여 활발히 활동을 펼침으로써 서울에서만 집중 되어 있던 우리 연극예술을 경기도 전역으로 확대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
경기도립극단
예술감독 김철리
공연문의 031–230–3305

경기도립무용단

경기도립무용단 Gyeonggi Provincial Dance Company

웹사이트 바로가기

한국인의 얼과 참모습을 형상화함
경기도립무용단은 한국고유의 전통무용예술을 계승 발전시켜 지역문화의 우수성과 독창성을 개발하고 국내는 물론 해외에 널리 알리고 있는1993년 7월 27일 창단된 도립무용단이다.
경기도립무용단
예술감독 김정학
공연문의 031–230–3311

경기도립국악단

경기도립국악단 Gyeonggi Provincial Traditional Music Orchestra

웹사이트 바로가기

모두가 향유할 수 있는 음악
경기도립국악단은 전통음악을 보존하면서 우리의 악기와 선율로 모든 이들이 향유 할 수 있는 음악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시도하고 있으며, 항상 새로운 것에 대한 가능성을 시험해 보는 투철한 실험정신으로 기존 악단과는 구별되는 경기도립국악단만이 가질 수 있는 특색있는 음악을 추구하고 있다.
경기도립국악단
예술감독 최상화
공연문의 031–289–6442

경기필하모닉

경기필하모닉 Gyeonggi Philharmonic Orchestra

웹사이트 바로가기

100여 명의 대규모 심포니 오케스트라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1997년 10월 창단된 경기도립 오케스트라로, 단원 70명으로 시작하였으나 2012년에 106명의 대편성 오케스트라로 확대되어 낭만시대 이후의 말러, R.슈트라우스, 부르크너, 차이콥스키, 라흐마니노프 등 대편성의 곡을 주 레퍼토리로 하며 정기, 기획 연주회, 순회연주회, 국내외 초청연주회 등으로 연간 70회 이상의 공연을 소화하고 있다. 대규모 오케스트라 외 20~30인으로 구성된 체임버 오케스트라, 윈드 오케스트라, 4~10인으로 구성하는 현악, 목관, 금관, 타악 앙상블을 운영하며 다양한 편성에 걸맞은 다양한 레퍼토리를 개발하여 관객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특히 클래식음악을 올바로 보급하고자 매년 새로운 시도를 전개 해 나가고 있으며, 획기적인 기획과 더불어 국내에서 잘 연주되지 않는 명곡들을 찾아 자주 연주하여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교도소, 장애인 학교, 군부대 등 환경적, 지리적 요인 등으로 공연장에서 공연 관람이 어려운 대상에게 찾아가는 음악회와 단원의 음악적 재능을 사회에 환원하는 재능기부를 자발적으로 실시하여 문화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2014년 1월부터는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여성지휘자 성시연을 예술단장 겸 상임지휘자로 영입하여 미래를 향한 더 큰 도약을 예고하고 있다. 성시연지휘자는 2006년 게오르그 솔티 국제 지휘콩쿨에서 여성지휘자로서는 최초의 우승자이며 137년 전통의 보스턴 심포니의 명지휘자 제임스 레바인 부지휘자로 활동하였으며,국내에서는 2013년까지 서울시향 부지휘자를 역임하면서 음악계의 큰 이슈가 되었다. 경기필은 성시연지휘자와 만남을 통해 젊고 파워 넘치는 열정적인 에너지와 한층 탄탄한 음악성으로 관객들에게 다가갈 것이다.
경기필하모닉
예술감독 성시연
공연문의 031-230-3296

팝스앙상블

팝스앙상블 Gyeonggi Pops Ensemble

웹사이트 바로가기

매혹적인 선율과 파워풀한 리듬!
1999년에 경기도립팝스오케스트라 리듬앙상블로 창단되어 2010년에 경기팝스앙상블로 재구성, 공연장을 신명과 열정의 한마당으로 만들어 내는 팝스앙상블은 언제, 어디서나, 남녀노소 누구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프로그램과 문화의 향기를 전하는 문화나눔 실천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팝스앙상블
예술감독
공연문의 031-230-3344
  • 화면 위로 이동
  • 화면 아래로 이동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