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경기아트센터, 국내 OTT플랫폼 ‘웨이브(Wavve)’에 우수공연영상 배급

  • 언론홍보팀
  • 2022-12-21 00:00
  • 조회수 166
			

경기아트센터, 국내 OTT플랫폼 웨이브(Wavve)'에 우수공연영상 배급

6개 공연 콘텐츠, 1228일 웨이브에서 공개된다

한국무용, 클래식, 인형극 등 우수공연 콘텐츠 OTT에서 만난다

 

경기아트센터는, 오는 1228일 국내 OTT(Over The Top- 온라인으로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 플랫폼 웨이브(www.wavve.com)’에 총 6개 공연영상 콘텐츠를 배급,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하는 콘텐츠는 모두경기 우수공연 영상화 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되었다. 경기아트센터는 본 사업을 통해, 자체 기획공연 및 도내 예술단체의 우수 공연 무대를 촬영하고, 고품질 영상으로 제작하는 작업을 연간 진행하고 있다. 영화나 드라마와 달리다시보기가 어려운 공연무대를 4K 영상으로 제공한다는 점에서, 평소 공연을 접하기 어려웠던 OTT 이용자들도 흥미롭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자들은 클래식, 무용, 인형극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자체 기획 콘텐츠로는 경기도무용단의 <경합(2021)>, <순수 - 더 클래식 (2022)>, 댄스필름 <상태가형태(2021)>, <경기클래식페스티벌(2022)> 이 있으며, 경기도 공연장 상주 예술단체인 군포프라임필하모닉의 <쿨썸머 클래식(2022)>, ‘예술무대 산의 인형극 <루루섬의 비밀(2022)> 등도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모든 콘텐츠는 전문 영상 장비와 드론 등을 활용하여 촬영 및 제작했으며, 무대 위 아티스트의 표정과 몸짓을 더욱 실감나게 담아냈다. 입체적인 음향 또한 공연의 현장감을 생생하게 전하는데 한 몫 한다. 시청자들은 마치 눈 앞에서 무대가 펼쳐지는 듯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경기아트센터 관계자는 이번 OTT배급을 계기로 공연 예술의 시공간적 한계를 극복하고, 다양한 매체에서 공연 콘텐츠를 선보이고자 한다,“앞으로도 웨이브(Wavve)뿐만 아니라, 더 많은 플랫폼에서 우수한 공연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기아트센터에서 제공하는 공연 콘텐츠는 오는 28일부터 웨이브(Wavve)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웨이브의시사·교양카테고리에서 콘텐츠를 제공한다. 콘텐츠 소개 영상(https://www.youtube.com/watch?v=bhDp5i_ixts)또한 경기아트센터 유튜브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아트센터, ‘웨이브(Waave)' 공연 영상 배급 개요

공개일정 : 1228()

송출채널 : 웨이브(Wavve), 웹사이트 : www.wavve.com

소개영상 : https://youtu.be/bhDp5i_ixts

콘텐츠목록 :

 

 

 

콘텐츠명

출연단체/출연진

공연 설명

댄스필름<상태가형태> (2021)

이진택, 김기영, 박진경, 이예닮, 이주애, 김혜연

상태가형태는 공연예술이 가진 시공간적 한계를 극복하고 공연 콘텐츠를 확장하고자 하는 시도로 경기아트센터가 제작한 댄스필름이다. 5회 서울무용영화제 프로그램 ‘2021프로젝트 SEDAFF’에 공식 초청되었다.

경기도무용단

<경합> (2021)

경기도무용단

경기도무용단과 정구호 연출가가 협업하여 제작한 작품으로, 조선시대 후기 수원 권번을 배경으로 하는 무용극이다. 권번 내 기생들이 최고의 예인이 되기 위해 펼치는 경합 과정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풀어낸 공연이다.

경기도무용단

<순수-더클래식> (2022)

경기도무용단

경기도무용단과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함께 제작한 무대로, 우리 전통 춤의 대표적인 레퍼토리와 클래식 선율의 만남을 신선하게 표현한 작품이다.

경기클래식페스티벌

(2022)

송영훈, 후미아키 미우라, 김계희, 김상진, 일리야 라쉬코프스키

20221010일부터 16일까지 경기아트센터에서 개최된 경기클래식페스티벌14일 공연 는 탄생 200주년을 맞은 세자르 프랑크의 실내악곡 연주로 이루어진 공연이다.

군포프라임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쿨 썸머 클래식>(2022)

군포프라임필하모닉, 박종성, 김희나

해설과 함께 누구나 편안한게 클래식을 감상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진 작품. 지휘자 이탐구, 하모니시스트 박종성, 재즈보컬리스트 김희나가 함께 클래식과 재즈가 어우러진 즐거운 무대를 선보인다.

예술무대 산

<루루섬의 비밀>(2022)

예술무대 산

현실과 판타지를 넘나드는 모험을 통한 하루의 성장이야기. 한국의 예술무대 산과 일본 극단 카카시좌가 공동제작한 인형극으로 2022 도쿄아시테지 및 2021 베이징국제인형축제 공식초청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