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경기도립국악단 재능기부 사업 시즌 4 - 다(多)야금 앙상블
- 관리자
- 2016-12-22 00:00
- 조회수 1,202
<경기도립국악단 재능기부 사업 시즌 4 - 다(多)야금 앙상블 >
경기도립국악단 재능기부 <다야금 앙상블-가능한콘서트> 감동 현장
- 경기도립국악단(예술감독 최상화)이 매년 단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문화복지를 실천하고 있는 가운데 올 9월부터 진행해 온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을 위한 가야금 무상교육 ‘다(多)야금 앙상블’의 결실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 일 년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가능한 콘서트’라는 이름으로 선보이며, 경기도립국악단원들까지 가세해 문화소외 지역을 아우르는 작은 음악회로 준비했다.
- ‘가능한 콘서트’는 오는 21일(수) 오후 2시 가평설악중학교 강당에서 열리며 지역주민들을 초청해 즐거움을 나눈다.
- 이 공연은 지난 2013년부터 3년간 지속돼 왔다.‘가능한 콘서트’첫 해에는 지체장애가 있는 지역아동들에게 전통악기와 소리를 가르쳐 주고 연마한 실력을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나눔음악회를 연 것이 시작이다.
- 2015년 안양소년원에서 판소리를 배웠던 학생은 퇴소 후 실제로 판소리로 전공으로 하여 부산에 있는 국악과에 진학하기도 했다.
- 올해는 보다 다양하고 적극적인 문화 나눔을 실천하기위해 현재 경기도립국악단이 특성화사업으로 주력하고 있는 ‘아시아 음악’을 주제로 지역사회의 다문화인과 문화나눔을 추진했다.
공고문과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세요.